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장학회 소개

이사장 인사말

> 장학회 소개 > 이사장 인사말
"사) 창평고등학교 총동문 장학회 이사장 인사말"
최승동 이사장
제 2대 이사장 최승동 2024년 2월 ~

반갑습니다
사)창평고등학교총동문 장학회 2대 이사장직을 맡게된 4회 졸업생 최승동입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창평고 총동문 선,후배님 한결같은 모교사랑, 후배사랑으로 후원해주셔서 장학회를 대표하여 감사말씀 드립니다.

또한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총동문회 장학회를 열정으로 그동안 이끌어주신 초대 김주곤이사장님을 비롯한 전반적 업무를 맡으셨던 최인대총무이사님 그리고 임원님 장학위원님들께도 봉사와 노고에 깊은 감사 드립니다.

현재
사)장학회는 2007년 총동문 3대 회장님이신 김주곤 회장님의 총동문회 사업으로 추진되어 한구좌 2천원 후원을 시작으로 약 500여명의 선,후배님의 후원과 모교 졸업생 발전기금과 선생님들의 기금이 모아져 2019년 10월 26일 장학법인이 설립되었으며 2022년까지는 꾸준히 장학사업으로 모교 재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였으나 2023년도부터는 장학사업을 확대하여 전체 신입생 203명 (남학생89명,여학생114명)을 대상으로 대학탐방 진로체험학습 1박2일 (서울대,고려대,이화여대,중앙대,카이스트) 총 5개 대학을 방문 , 졸업한 선배들과의 만남을 통해 “나도 열심히 학교생활을 하면 좋은 대학에 진학할수 있겠구나”라는 자신감을 갖게 하는 계기를 만들어 주는 장학사업으로 좀 더 확대 하여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꾸준히 후원해주고 계신 선,후배님들이 있기에 2024년에도 원활하게 대학탐방 진로체험학습을 진행할수 있게 되어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사랑하는 동문 선,후배님!

이 모든 것은 모교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후원해주신 선,후배님들께서 계셨기에 가능하였다고 생각됩니다.
특히 작년 2023년도에는 장학회의 어려운 시기에 본업도 바쁘실텐데 불철주야 장학회 주요업무를 검토 관장하여 관청에 제출해야 되는 서류와 정기적인 지도점검등 향후 장학회가 원활하게 운영 될수 있도록 꼼꼼히 체크,보완해 주신 김미경 감사님 고인수이사님, 문자발송 후원자 (cms.자동이체,연납자등) 파악에 도움을 주신 김계영관리이사님 그외 임원님들께도 감사의 마음를 전합니다.

“혼자가면 빠르게 갈 수 있겠지만, 함께 가면 멀리 갈수 있다”
라는 말 처럼 창평고 총동문 선,후배님들과 함께 간다면 후원의 보람과 모교 재학생들에게도 큰 꿈을 줄수 있다고 생각해 봅니다

1. 탄탄한 재단 만들기
무엇보다 탄탄한 재단을 만들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기금마련과 투명하고 정확한 회계관리등 언제나 확인해 볼수 있도록 장학회 관련 자료를 “창평고등학교 총동문 장학회” 홈페이지에 열람이 가능하도록 할것입니다.

2. 작은실천 후원으로 감동을 주는 선배
모교 사랑 후배사랑 작은실천 1구좌 후원 3천원으로 모교인 창평고를 입학하는 신입생 후배들에게 대학탐방 진로체험학습을 통해 보다 나은 미래를 위한 좋은 기회를 베풀어주는 선배 창평인으로 뿌듯하고 실천하는 선배가 되어주시길 바래봅니다.
끝으로 동문 선,후배님들의 좋은 의견 언제든지 제시해 주시면 참고하여 사)창평고등학교 총동문 장학회가 보다 더 발전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선,후배님 가족 모두 건강하시고 나날이 행복한 시간 되시길 기원드립니다.

창평고등학교 총동문 장학재단 제 2대 이사장 최승동 올림